티스토리 뷰

목차

    당뇨증상 확인하고

    당뇨병 예방하자

     

     

     

    현대인의 고질병이 되어버린 당뇨! 당뇨로 인한 사망률이 OECD국가 중 1위라고 한다. 한번 발병하면 평생을 관리 해야 하는 당뇨는 합병증이 더 무섭다고 알려져 있다. 당뇨환자 들은 당뇨증상 을 확실하게 인지하지 못하고 합병증이 발생한 뒤에 당뇨병을 발견하는 경우가 있다. 




    당뇨증상 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이기 때문에 쉽게 알아차리지 못한다. 당뇨증상 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자.

     

     

     

     

    당뇨증상

     

     

     

     

    체중감소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은 체중감소이다. 과체중이 당뇨병의 위험 인자인 것은 맞지만 당뇨병이 있으면 체중이 급격하게 줄 수도 있다고 한다. 당뇨병 이 있으면 인슐린 호르몬이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포도당이나 당분을 세포로 보내는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해 체중이 급격하게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공복감

    당뇨환자는 공복감을 쉽게 느낀다.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게 되면 우리 몸에서 많은 인슐린이 분비되면서 포도당 수치는 급격히 떨어진다. 이 때문에 몸이 떨리고 배고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포도당 수치를 올리기 위해 탄수화물이나 당분이 많이 든 음식을 찾게 된다.

     

     

     

     

     

     

    다뇨증상

    소변 횟수가 많아지는 증상이 있다. 일반적으로 성인들은 하루에 4~7번 소변을 본다. 당뇨병이 있으면 소변 횟수가 이보다 훨신 많아 진다고 한다. 당뇨 환자의 경우에는 섭취한 음식과 상관 없이 소변 보는 횟수가 증가 한다. 



    혈액중의 혈당량이 증가하였을 때 혈당을 소변으로 배출해버려 핼액중의 혈당량을 정상으로 유지하기 위한 인체의 자국적인 노력으로 다뇨, 빈뇨, 증세가 나타나는 것이다.

     

     

     

     

     

     

    갈증

    위에서 말한 다뇨증상 때문에 수분보충이 필요하게 된다. 당뇨환자의 경우 소변 횟수 때문에 수분을 적게 섭취하려는 환자들이 있는데 수분섭취가 원활하지 못할 경우에는 탈수 현상과 동시에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고 당뇨가 더욱 악화 될수 있다.

     

     

     

     

     

     

    이 밖에도 당뇨증상 으로는 피부질환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종기가 생기고 잘 낫지 않거나, 상처가 생기기 쉬우며 습진이나 무좀과 같은 질환을 겪기도 한다. 또한, 고혈당이 진행되면 피로, 나른함, 눈의 침침함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2016/08/21 - [건강정보] - 당뇨병이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