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아로니아 효능 효과 best 


    최근들어 아시이베리, 블루베리와 같은 각종 베리류들이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 슈퍼베리로 통하는 아로니아는 미국과 캐나다, 독일과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 열매이다.




     과거 유럽의 왕족과 귀족들이 만병통치약처럼 즐겨 먹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아로니아는 지구에 존재하는 과일과 채소들 중에서 가장 많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연구에 의하면 안토시아닌 함량은 블루베리 보다 4배, 포도보다 80배 높다고 한다. 왕의 열매라고 불리는 아로니아 효능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자. 



    아로니아 효능 best 9





    암 예방

    아로니아 효능에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로니아에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폴라보노이드 성분은 인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방지함으로써 암세포의 생성을 예방하며 암세포가 스스로 자멸하도록 하는 효능이 있어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 



     


    당뇨개선

    아로니아는 췌장의 베타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며 손상된 세포를 복원하도록 도와주며 당뇨 합병증 유발물질을 감소시켜 합병증을 예방하고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을 조절하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에게 도움이 된다. 





    피부건강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함량은 사과의 120배, 오렌지의 20배 이상이며 포도,크랜베리,블루베리 보다 4~10가량이 더 많이 들어있다.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 제거 효과가 탁월한 항산화 물질로 콜라겐 생성을 용이하게 하여 주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피부건강에 좋은식품이다. 



     


    다이어트

    아로니아의 효능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로니아는 세포의 신호전달물질로 작용하여 지방세포를 사멸하도록 유도한다.또한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태워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혈관건강

    아로니아 효능에는 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 아로니아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해 혈압 상승이 억제시켜 심혈관 질환과 고혈압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이 된다. 




     

    노화방지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나 포보보다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건강한 세포를 유지해 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와 신체재생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눈 건강

    아로니아의 효능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당뇨로 발생하는 백내장과 망막염에 도움이 되며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다. 장시간 책을 보는 수험생과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된다. 




    두뇌건강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카테킨, 아로니아성분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를 활성화 시키는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두뇌건강및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간 건강

    아로니아 효능에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은 손상된 간세포를 정상화 시키고 해독하는 작용이 탁월하기 때문에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