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느릅나무 효능과 끓이는법



    느릅나무의 약명은 유피, 유근피라고 하며 일명 코나무라고 불리우며 비염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예로부터 느릅나무는 껍질은 과거 구황식물로 사용되기도 했으며 약재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동의보감에서 느릅나무는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고 독이 없으며 부드러워 대소변을 잘 통하게 하며 장 위의 사열을 없애 장염에 효과적이며 부은 것을 가라앉히고 불면증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 느릅나무 효능과 끓이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느릅나무 효능




    항암효과 

    느릅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루페올 성분은 항암, 항산화, 항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미국 위스콘신 대학 연구에 의하면 루페올 성분은 췌장암, 전리선암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며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비염완화 

    비염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느릅나무는 향균과 살균효과가 뛰어나 비염이나 축농증에 대표적인 약재로 사용된다. 느릅나무 뿌리껍질에 점액질 성분이 비강 속의 점막이 마르지 않게 보습해 주는 역할을 해주며 껍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올이나 피토스테롤 성분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알레르기 반응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완화는데 도움이 된다. 





    간 건강

    느릅나무 효능에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느릅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손상된 간 기능을 개선하고 회복을 도와주는데 효능이 있어 간 건강에 효능이 있다. 





    궤양 치료

    느릅나무 껍질은 여러종류의 궤양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위하수, 위궤양, 십이지장궤양등 위장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배가 사르르 아프고 소화가 안될 때에도 도움이 된다. 




    이뇨작용

    느릅나무뿌리효능에는 이뇨작용에 효능이 있다. 느릅나무는 이뇨작용이 있어서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 때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며 몸 안에 있는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며 부종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피부건강

    느릅나무껍질 효능에는 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다. 느릅나무 뿌리의 껍질을 벗기면 나오는 진액은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며 진액을 이용하여 천연팩으로 활용하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아토피 피부염에도 효능이 있다. 





    느릅나무 끓이는 법 

    느릅나무 끓이는 법은 물2리터를 기준으로 느릅나무 10~20g에 대추 2알, 감초 1개를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20~30분 정도 더 끓여 주면 느릅나무껍질차가 완성된다. 하루에 물 2~3세잔 정도 마시면 좋다. 특히 느릅나나무뿌리 껍질차에는 진액성분이 카테킨과 타닌 성분은 고온에서 용출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뜨겁게 차로 끓여 마시면 비염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디효능 부작용  (0) 2017.03.22
    자궁근종 증상  (0) 2017.03.22
    유방암 초기증상,자가진단  (0) 2017.03.21
    참외 효능과 참외 칼로리  (0) 2017.03.21
    사차인치 효능과 먹는법  (0) 2017.03.20
    위염증상과 치료,예방  (0) 2017.03.20
    신장에 좋은음식 정리  (0) 2017.03.19
    간에 좋은 음식 best  (0) 2017.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