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갱년기에 좋은음식 

    완벽정리




    갱년기 증상은 여성호르몬의 부족으로 나타난다. 35세부터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불균형해지기 시작하면서 40대부터는 본격적으로 에스토르겐 수치가 떨어져 갱년기 증상을 겪게  된다고 한다. 40대에서 50대 사이에 폐경이 오면서 겪는 갱년기 증상은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예민, 우울감 등이 나타난다.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기전에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갱년기 좋은 음식 에 대하여 알아보자. 




    갱년기에 좋은음식 BEST



    자두

    자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폐경 이후 여성의 뼈 미네랄 밀도를 향상시켜 주며, 자두에 들어있는 붕소성분은 여성호르몬을 촉진하는 작용을 해 갱년기에 좋은음식이다. 




    하수오

    갱년기에 좋은음식인 하수오는 여성 갱년기 치료에 좋은 한약으로 활용되며 갱년기, 폐경기 증상 개선 효과가 있으며, 안면홍조, 발한, 손발 저림, 어지럼증 등의 증상과 불면증, 우울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 




    석류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음식인 석류는 갱년기에도 좋은식품이다. 석류에는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C, 안토시아닌, 타닌과 같은 항산화제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건강, 노화예방등에도 도움이 된다. 




    현미

    현미에 들어있는 비타민, 무기질,등 영양소와 식이섬유는 갱년기 장애, 불안감, 우울증 등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백미보다는 현미를 넣어 밥을 짓는 것이 갱년기 증상 예방및 완화에 도움이 된다. 




    콩의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갱년기 증상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콩은 포화지방이 많지 않은 좋은 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단백질 공급원으로 좋은식품이다. 




    우유

    우우 속에는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뇌신경세포에 들어가 세로토닌 신경전달물질을 만드는 원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갱년기 장애 중 불면증과 우울증 불안감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산속의 숨은 진주라 불리는 칡이 갱년기에 좋음음식 중 하나이다. 칡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대두의 30배, 석류의 620배 이상 함유된 여성 호르몬이 많은 음식중 하나이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