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간에 좋은 음식 10 



    간은 우리 몸에서 대사와 저장, 면역조절 등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그러나 간은 침묵의 장기 라고 불릴 정도로 소리 없이 망가진다. 간은 70~80%가 손상되기 전까지 이렇다 할 자각증상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간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에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간 건강을 챙겨 주는 것이 좋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자. 





    간에 좋은음식 best 10


    시금치 

    간에 좋은음식 첫번째는 시금치 이다. 시금치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간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시금치에는 무기질, 비타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 건강에 좋은채소이다.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알콜로 인해 망가진 간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며, 헛개나무열매에는 암페롭신, 호베니틴스 등 간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과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양파 

    간에 좋은음식인 양파에는 케르세틴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간에 낀 지방을 분해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간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간에 좋은 음식중 하나이다. 





    모시조개와 바지락

    모시조개에는 간건강에 중요한 비타민B12와 비타민A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모시조개와 바지락에는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의 부담을 덜어주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된다. 




    당근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며 간 세포를 회복과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당근은 간 건강뿐만 아니라 노화예방데 효과적이며 눈 건강과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뽑은 10대 암 예방 식품으로, 비알코올성 지방간 예방에 좋다고 한다. 브로콜리는 간의 해독을 증가시켜 독소 배출을 돕고 간의 지방 흡수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브로콜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부추

    부추는 동의보감에서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한다.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며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하며 철분과 칼슘, 비타민C,E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민들레

    간에 좋은 음식인 민들레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콜린 성분은 간의 독소를 풀어주고 간 기능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결명자

    눈에 좋다고 알려진 결명자는 간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 결명자는 간에 쌓인 열을 없애고 간의 기운을 복돋워주며 간의 독열을 다스린다. 동의보감에서 결명자는 '간을 이롭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구기자

    간에 좋은음식인 구기자는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며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단백질, 칼슘, 철분, 루틴, 비타민등이 풍부해 간 기능 보호 작용이 뛰어나며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간세포 내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