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아사이베리는 유기농 환경에서 자라는 지구상의 과일중 항산화 효과가 가장 높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아마존의 보물이라 부리는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에서 잘라는 야자수 열매로 세계 슈퍼푸드로 선정돼 각광받고 있다. 브라질 원주민들에게 아사이 베리는 장양강장제로 쓰였으며 토착민들의 해독제 및 건강을 위한 치유제로도 사용되었다고 한다. 




    아사이베리의 항산화 능력은 적포도의 33배, 블루베리의 약6배 이상이며 , 활성산소 흡수력은 석류보다 1.5배 이상 높다. 이외에도 칼슘, 비타민E, 식이섬유, 탄수화물, 단백질, 식물성 지방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과 필수 지방산, 각종 비타민 등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세계적인 모델 미란다 커의 몸매 관리법으로 알려진 아사이베리 효능과 아사이베리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자.




    아사이베리 효능


    항암효능

    아사이베리 효능에는 항암효능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아사이베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성분은 정상세포는 손상을 입히지 않고 암세포만을 없애는 효능이 있으며 활성산소로 인한 암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 





    노화예방, 피부건강

    아사이베리 효능에는 노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아사이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A, C, E, K,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은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며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 





    면역력 강화

    아사이베리 효능에는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다. 아사이베리는 폴리페놀,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며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이여서 감기 바이러스 등에 면역이 생기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 




    다이어트 

    아사이베리 효능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사이베리는 신진대사를 가속화 시키고 배출 시스템의 속도를 향상시켜 몸 안에 과다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갱년기장애,월경통 완화

    아사이베리에는 비타민C, E, 칼슘과 칼륨이 들어있는데 이는 월경통을 완화하고 갱년기 장애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폐경기 여성의 경우 아사이베리를 섭취하면 정신적 불균형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한다. 






    혈관건강,심혈관질환 예방

    아사이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오메가6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하고 혈행을 개선시키는데 효능이 있어 혈관건강,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두뇌건강

    아사이베리 효능에는 두뇌건강에 도움이 된다. 아사이베리에 들어있는 올레이산과 레놀산은 불포화필수 지방산으로 두뇌에 영양공급을 해주는데 효능이 있으며 노화로 인한 기억력 저하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눈 건강

    아사이베리 효능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아사이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로부터 모세혈관을 보호하여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으며 시력 회복에 효능이 있다. 



    아사이베리 부작용 

    아사이베리 부작용으로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높이는 과당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과다섭취시 콜레스테롤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소화기 장애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리효능,부작용  (0) 2017.03.05
    홍차효능,부작용  (0) 2017.03.04
    쑥효능과 쑥부작용  (0) 2017.03.02
    시금치 효능,먹는방법  (0) 2017.03.02
    부추효능,부추즙,부작용  (0) 2017.02.27
    파프리카 효능,색깔별  (0) 2017.02.27
    냉이 효능,부작용  (0) 2017.02.26
    폐에 좋은 음식  (0) 2017.02.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