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신비한 열매 마가목 열매 효능

     

     

     

     

     

    마가목은 꽃이 핀 자태가 마치 '말의 이빨처럼 힘차게 솟아오른다'라고 해서 붙은 '마아목'에서 현재 '마가목'으로 바뀌어 불리고 있다. 마가목은 높은 산꼭대기에서 자란다. 억센 생명력을 지닌 까닭에 높은 산꼭대기로 밀려난 비운의 나무라고 한다.요즘에는 마가목을 가을철에 빨갛게 익는 열매와 단풍이 아름다워서 정원수나 가로수로 심는다고 한다. 열매를 먹어 보면 시큼털털한 맛이 나고 마가목 열매 는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 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신비의 열매 마가목 열매 효능 에 대하여 알아보자!

     

     

     

     

    마가목 열매 효능에는 중풍, 고혈압, 위장병, 기침, 신경통, 류마티스관절염 등에 두루 좋은 효능이 있다.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맵다. 줄기를 꺽으면 특이한 향이 나는데 절간의 스님들이 마가목 잔가지를 썰어서 차를 달여 마신다고 한다. 약간 매운 듯 하면서도 산뜻한 향이 일품이다.

     

     

     

     

    또한, 마가목 열매 효능에는  콩팥의 기능을 세게 하여 허리와 다리를 튼튼하게 하고 막힌 기혀를 풀어주며 손발이 마비된 것을 풀어 주고 땀을 잘 나게 하며 종기와 염증을 낫게 하는 흰 머리칼을 까맣게 바꾸는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한다. 




    동의 보감에는 풍증과 어혈을 낫게 하고 늙은이와 몸이 쇠약한 것을 보하고 성기능을 높이며 허리 힘과 다리의 맥을 세게 하며 흰 머리를 검게 한다고 적혔다.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삭이며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한다. 만성 기관지염, 폐결핵,수종 등을 치료한다. 폐를 튼튼하게 하고 진액을 늘려준다.위염, 위무력증, 비타민A, C결핍을 치료해준다. 또한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잠을 잘 자게 해준다고 한다.

     

     

     

     

     

    마가목 열매 효능 중  기관지 염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한다. 가수나 선생님처럼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한테 마가목 열매 가 좋은 약이다. 목이 쉬거나 소리가 제대로 안 나올 때, 목에 가래가 끼엇을 때 마가목 열매로 차를 달여서 먹거나 가루 내어 물에 타서 먹으면 곧 낫는다고 한다. 




    북한에서는 마가목 열래 로 기침과 기관지질환을 치료하는 약을 만들어 시판하고 있으며 마가목 술도 꽤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한다.

     

     

     

     

    기관지염,기관지 확장증 : 기관지염이나 기관지확장증으로 인해 해수, 가래, 천식이 심할 때에는 마가목 열매를 물로 달여 먹으면 좋다고 한다. 마가목 껍질을 가루내어 한 번에 5그램씩 하루 3번 먹거나 물로 달여서 먹으면 열흘쯤 지나면 기침이 줄어들고 가래가 없어지며 가슴이 답답한 증상 같은 것이 없어져서 잠을 편안하게 잘 수 있다고 한다.

     

     

     

     

    류마티스 관절염, 중풍 : 마가목 열매 효능 중 탁월한 효능중에 속한다. 관절염과 중풍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조선 조의 명의 이경화는 <광제비급>이라는 책에서 마가목으로 술을 담가서 먹으면 서른 여섯 가지 중풍을 모두 고칠 수 있다고 하였다.

    위염 : 마가목 열매를 꾸준히 섭취하면 저산성 위염에 좋은 효험이 있다고 한다.

    정신분열증 : 마가목 열매 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잠을 잘 자게 하며 정신분열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염증 치료 : 마가목은 염증을 삭히고 갖가지 균을 죽이는 작용을 한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