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벌 화분 부작용과 효능

     대하여 알아보자



    벌화분은 벌이 모아오는 꽃가루를 벌화분이라고 한다. 꽃의 생명력이 농춘된 꽃가루인 화분은 미국에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며 독일에서는 의약품의 원료로 쓰이고 있다. 꽃가루 벌화분은 로얄젤리의 원료이며 꿀보다 효능이 400배나 많다고 한다. 스태미나의 어원은 스태이먼이라는 라틴어에서 왔는데 그 뜻은 꽃 수술을 뜻한다고 한다. 그 만큼 꽃 수술의 무궁무진한 힘을 뜻하는 말이라고 한다.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벌화분 부작용과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자. 





    벌화분의 효능 


    면역력 강화 

    벌화분 효능에는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다. 벌 화분에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는데 도움이 되며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빈혈개선

    화분의 효능에는 빈혈예방에 도움이 된다. 화분에는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적혈구의 성장을 도와주며 헤모글로빈형성에 도움을 줘 빈혈개선에 도움이 된다. 



    피부건강

    벌화분은 피부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A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E, 피부건강에 좋은 비타민C등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며 피부탄력과 재생에 도움이 된다. 



    암 예방 

    벌 화분의 효능에는 암 예방에 효능이 있다. 벌화분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에는 테르펜류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주며 세포를 파괴하는 작용을 막고 독소물질을 제거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리는 벌화분에는 비타민B와 단백질, 필수아미노산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체력을 증강시켜 주는데 효능이 있다. 




    콜레스테롤 제거 

    벌화분의 효능에는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이 된다. 벌 화분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중에서 루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루틴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 


    벌화분의 부작용 



    벌화분 부작용으로는 먼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시 주의해야 한다. 또한 꿀이나 로얄제리 등에도 알레르기가 있는분들은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섭취시 설사. 위경련, 메스꺼림등이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