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미자 효능 과

    오미자 효소 만드는법 

     

     

     

    오미자 열매는 단맛, 짠맛, 쓴맛, 신맛, 매운맛 5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본초강목에 따르면 오미자 는 껍질과 살이 달고 시며 씨는 맵고 쓰면서 모두 짠 맛이 있다고 한다. 오미자는 오래 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삼국시대 고구려 오미자 의 품질이 우수해 중국으로 수출하였다고 한다. 오미자 의 성분은 단백질, 칼슘, 인, 철, 비타민B1 등으로 이루어져 잇으며 사과산, 주석산 등 유기산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신맛이 강하고 피로회복에 좋다.다섯가지 맛이 나는 오미자 효능 과 오미자 효소 만드는법 에 대하여 알아보자

     

     

     

    오미자 효능

     

     

    간,위건강 - 오미자 첫번재 효능은 간과 위건강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오미자 는 간세포를 재생시키며 위액의 분비량을 조절해 주기 때문이다. 또한 오미자가 가지고 있는 살균작용도 간과 위건강을 유지하는데 좋다고 한다.

     

     

     

     

     

     

    집중력 - 두번째 오미자 효능 은 뇌 활성화에 좋다. 꾸준히 복용시 집중력과 사고력이 증진되며 혈액순환을 도와 뇌건강을 보호해주고 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특히 수험생 등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신경을 이완해 주고 머리를 말게 해주어 정신 집중도를 높여 준다고 한다.

     

     

     

     

     

    천식 - 세번째 오미자 효능은 천식, 기관지에 탁월하다고 한다. 오미자 는 폐와 기관지를 건강하게 만들어 천식, 만성 기관지확장증 증세를 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신맛이 있어 입이 마르고 갈증이 심할 때도 좋다. 기침이 나면서 가래가 끓고 숨이 찬것을 치료한다고 한다. 특히 노인의 만성 기관지염에 효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미자 를 '해수를 다스리는 귀신 같은 약'이라는 뜻으로 '수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정력 - 오미자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남성의 정력을 보충해 주어 성기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동의 보감 에서는 오미자 는 남자의 정기를 돋운다고 나와있다. 간의 글리코겐 합성을 활발하게 하므로 당 대사가 원활하고 간세포의 단백질 합성을 자극해 정력을 증강시킨다고 한다.

     

    피로회복-  오미자 자양,강장, 신장기능에 좋은 사관산이 많아서 피로회복에 좋고 뼈마디, 관절이 쑤시고 아픈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다고 한다.

     

     

     

     

     

     

     

    오미자 부작 - 오미자 는 뜨거운 성질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분은 피하는 것이 좋다.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도 피하는 것이 좋다.

     

     

     

     

     

     

     

     

    오미자 효소 만드는 법

    먼저 오미자를 흐르는 물에 살살 씻어준다 너무 쎄게 씻으면 껍질이 터져 오미자액이 빠져나갈수 있으니 살살 씻어주는것이 좋다. 유리병 또는 항아리에 오미자 와 설탕을 층층이 넣어준뒤 맨위에는 설탕을 충분히 덮어주어 오미자가 보이지 않게 한다. 이때 설탕의 양은 오미자 의 양과 같은 비율로 하면 된다. 입구를 막아준후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숙성 시킨후 1~2주 후에 휘저어서 골고루 숙성 되게 한다. 100일 정도 숙성 시켜주고 오미자 건더기는 걸러내고 원액만 드시면 된다. 오미자를 걸랜지 않고 보관하면 오미자 가 계속 숙성되어 효소액에서 강한 신맛이 나게 되므로 꼭 걸러주는 것이 좋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