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목소리 안나와요 



    감기가 심하게 걸린후 쉰 목소리가 나오다가 갑자기 목소리가 안나올때가 있습니다. 또한 말을 많이 하고 난 이후 목소리가 안나오거나, 노래방에서 노래를 심하게 불러서 목소리가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갑자기 목소리 안나오면 성대질환에 문제가 생겨서 목소리가 안나올 수 있습니다. 목소리 안나와요 대처방법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소리 안나와요 상황별 



    목을 많이 사용한경우

    갑자기 소리를 많이 지르거나, 말을 많이 한 경우, 노래방에서 노래를 심하게 부른 이후 갑자기 목소리 안나와요. 경우에는 성대질환중에 성대폴립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최대한 소리를 내지 말고 푹 쉬어주면 금방 원래 상태로 돌와 옵니다. 그러나 만약 2주 이상 쉰목소리가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목이 아픈 후 

    목에 가래가 낀것 같아 헛기침을 많이 하거나 코가 막히고 목이 따금거린후 목소리 안나와요 경우에는 성대에 문제를 주는 비염, 축농증 등의 코질환이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성대결절일 수 있습니다. 



    목을 쓴 적이 없는 경우 

    특별하게 소리를 크게 지르거나 목을 쓴적이 없는데 갑자기 목소리 안나와요 경우에는 수면장애, 홧병, 스트레스, 우울감등으로 인하여 목소리가 안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대다수 성대가 위축되고 건조하여 쪼그라 들어 성대접촉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인 경우 

    평소 트림을 자주 하는 편이거나, 목에 이물감이 있고 목에 통증이 나타난후 목소리가 아예 안나오는 경우에는 위산이 성대에 염증을 유발하여 성대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소리 안나와요 예방 

    목소리가 안나올때에는 말을 적게 하는 것이 좋으며 목이 건조하지 않더라도 물을 자주 마셔 수분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오래 빨리, 크게 말하는것을 주의해야 하며 목을 자극할 수 있는 산성식품, 자극적인 음식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3번 정도 미지근한 소금물로 가글을 해 세균과 바이러스 증식을 예방해야 합니다. 




    가습기를 틀어서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으며 잘못된 발성법을 갖고 있다면 교정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상 목소리 안나와요 원인과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