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귤껍질 일반쓰레기일까?음식물쓰레기 일까?



    겨울철 떠오르는 간식은 귤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귤을 먹다보면 쌓이는 귤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배출을 해야 하는건지 일반쓰레기로 배출을 해야 하는건지 헷갈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귤껍질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지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껍질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음식물쓰레기 기준은 동물들의 사료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서 구분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닭뼈, 복숭아 씨앗, 계란 껍데기, 조개 껍질,파인애플껍질, 견과류 껍질 등은 동물들의 사료로 재활용 될수 없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분류됩니다. 



    귤껍질을 과연 동물들이 먹을 수 있는지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귤껍질은 동물들의 사료로 충분히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됩니다. 대부분 음식물쓰레기로 재활용이 안되는 것들은 딱딱해서 동물들이 먹을수 없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분류됩니다. 



    귤껍질은 한의학에서 진피라고 하여 깨끗하게 세척한뒤 햇볕에 말려 진피차로 마실 수 있는데요. 진피는 원기회복에도 좋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소화력 증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귤껍질에는 과육에 비해 비타민C 함량이 4배 이상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며 식욕촉진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입맛이 없을때 진피차를 마시면 식욕저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귤껍질은 활용도가 좋아서 다양한 방법으로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생귤껍질로 가스렌지나 싱크대등 기름때가 있는 곳을 닦아주셔도 좋으며 전자렌지에 넣어 30초에서 1분정도 돌려주시면 전자렌지 냄새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