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게르마늄의 기능과 효능

     

     

    게르마늄이란?

    원자번호 32,원자량은 72.59의 게르마늄은 금속과 비금속의 중간 설징을 띠는은회색 준금속이다. 석탄에 농축되어 있으며, 흙과 식물, 약수에 포함되어 있다. 난치병 치료 효과가 높은 샘울이나 온천의 게르마늄 함량이 높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각종 치료 효과가 드러나면서 기능성 식품이나 의약품 원료로 할용되고 있다.윙클러 라는 독일의 과학자가 최초로 발견했는데 조국의 이름을 따서 게르마늄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게르마늄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자

    1.원활한 산소공급을 촉진한다.

    최근 과학자들이 연구에 따르면 게르마늄은 인체에 유입된 산소의 활동을 돕는 촉매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밝혀졌다. 산소는 생존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인데 산소가 부족할 경우, 세포노호, 심장장애, 빈혈, 정신장애 등의 문제가 발생하며 산소농도가 급격히 떨어지면 사망에 이를수도 있다.'먹는산소'또는 '생명의 원소'라 불리우는 게르마늄은 인체 각 기관에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여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 하여 건강을 유지하게 한다. 또한 SOD효소의 분비를 촉진하여 신진대사 중 발생하는 유해산소와 수소이온을 제거,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 기능을 강화시켜준다.

    2.면역력 강화

    인체에 백혈구와 항체가 활동하면서 면역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인체에 암세포가 발생했다는 것은 이 항체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뜻한다. 정확히  B-임파구를 형성하는 T-임파구 생성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이다. 게르마늄은 T- 임파구를 증식시켜서 수를 늘려주는 역할을 해준다. 이로인해서 인체의 항체시스템이 강화되므로 면역력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게르마늄은 인체의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킴으로써 면역반응이 지나치게 높은것 (알러지, 류마티스 관절염 등)은 내려주고 저하된 것은 향진시켜주는 면역조절작용을 하여 이니체면역체계의 발란스를 유지시켜주며 자연치유력도 회복 시켜준다

    3.엔돌핀을 생성한다.

    게르마늄은 산소의 촉매역할을 하므로 세포가 원활하게 작동하고 인체를 치료하는 역할을 하는 것의 일종인 엔톨핀의 생성을 촉지한다.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으며 정신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4.불필요한 통증제거

    인체가 통증을 느끼는 이유는 통증이 발생한 부위에 대한 정보가 뇌로 전달되면 뇌에서는 특정 효소가 생성되면서 통증을 억제하는 물질인 엔케푸라린을 녹이기 시작한다. 이론인해서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다. 때문에 약국에서 혹은 병원에서 처방하는 진통제는 이 엔케푸라린을 생성하는 효소를 억제하므로 통증을 일시적으로 가라앉게 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부작용은 감수할 수밖에 없다. 게르마늄은 이렇게 순간적으로 통증이 완화되는 효능은 없지만 서서히 통증이 완화되도록 해주며 부작용이 전혀 없다는 특징이 있다.

    5.노화지연 -치매억제

    노화는 신체의 각 기능 특히 심장 기능이 떨어짐으로써 시작된다. 치매는 뇌 손상이나 유해산소로 인한 뇌세포괴사와 리포푸친이라는 노화물질과 아말로이드가 대뇌에 과다 축척될 때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리포푸친과 아밀로이드가 피부에 침착될 경우 검버섯이 생긴다. 게르마늄과 셀레늄은 인체내에서 산소의 불완전연소등에 의해 발생하는 유해산소를 분해하는 효소인 SOD분비를 활성화시켜 유해산소에 의한 세포막의 손상 및 파괴를 방지하여 치매를 예방하고 뇌 기능의 쇠퇴를 막아 노화를 지연시킨다.

    6.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특히 뇌하수체의 전엽과 부신의 호르몬 분비가 불균형해져서 혈액의 ph가 떨어지고 수소이온이 많아지므로 온몸에 산소부족 현상이 발생되어 병에 걸리게 되고(Dr.saliy 캐나다) 유전자의 DNA에 돌연변이를 일으켜 암세포 발생원인이 될 수도 있다. 게르마늄은 산소를 공급하여 스트레스로 인한 재반 건강손상을 막아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