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여자 태음인 특징 완벽정리



    사람마다 다른 체질과 성격, 얼굴형을 가지고 있는데, 한의학에서는 사상체질별 태양인, 소양인, 태음인,소음인의 네 가지 체질로 나뉩니다. 



    오늘은 4가지 사상체질중에서 여자 태음인 특징과 여자 태음인에게 좋은음식과 나쁜 음식, 여자 태음인 성격, 외모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태음인 특징 도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자 태음인 특징



    태음인 체형

    태음인은 사상인 중에서 체격이 큰 편입니다. 골격이 굵고 키가 크며 살이 많고 피부가 두터운 편입니다, 또한 상체보다는 하체가 충실하며 배나 허리가 굵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얼굴이 넓적하고 턱폭이 가장 크며 눈꼬리가 일자형이고 코의 폭이 큽니다. 얼굴색이 밝지 않은편입니다. 여자 태음인은 겨울에 손이 비교적 건조한 편이기 때문에 잘 트고, 가슴, 어깨가 빈약합니다. 



    태음인 성격

    태음인 성격으로는 마음이 넓을때는 한없이 너그럽지만 고집이 세고 욕심이 많아 편엽할 때에는 좁습니다. 또한 교만함과 사치심이 많으며 사회생활을 경시하고 게으른 모습일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태음인은 출발이 느릿지만 일단 시작하면 저돌적으로 밀어 부치는 편이며 인내심, 지구력이 강하고 듬직하고 의젓함이 있습니다. 큰 기업체를 운영하는 사람 중에는 태음인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말이 적으며 애교가 적은편이며 비교적 미인이 적습니다. 또한 목소리가 탁하고 큰편이며 대식가가 많은편입니다. 



    태음인 건강

    태음인은 간 기능이 튼튼하며 폐기능이 약한편입니다. 그러므로 폐 관련 질환인, 기침, 기관지염, 폐결핵등 폐기관지 질환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태음인은 간과 소화기가 튼튼하며 소화기능이 왕성해 과식하는 빈도가잦으며 기름진 음식과 음주를 즐기는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음인은 비만에 걸릴 확률이 다른 체질에 비해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음인에게 좋은음식

    여자 태음인에게 좋은음식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나 생선류가 좋습니다. 예를 들어 쇠고기, 우유, 밀가루, 수수, 강냉이, 두부, 더덕, 무, 당근, 고사리, 명태,조기 미역, 김, 호두, 밤, 배, 자두, 매실, 은행 등이 있습니다. 



    태음인에게 안좋은음식 

    태음인에게 안좋은 음식은 자극적이면서 지방이 많은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맵고 성질이 더운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닭고기, 달걀, 돼지고기, 마늘, 생강, 꿀,인삼, 배추, 커피, 겨자, 후주, 사과 등이 있습니다. 




    태음인 다이어트

    태음인 다이어트는 농구, 테니스, 스쿼시 등이 좋으며 심폐기능이 약해지기 쉬우므로 달리기등 지구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자 태음인은 운동보다는 음식 조절을 잘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