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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증 분실신고 하는방법



    지갑을 잃어버렸을때 누구나 당황하게 되는데요. 지갑안에 들어있는 현금도 물론 중요하지만 신용카드, 운전면허증, 체크카드, 주민등록증 등 카드와 신분증등을 분실신고 해야 하는 번거러움과 재발급 해야 하는게 보통 일이 아니랍니다. 전에 한번 지갑을 잃어버린적이 있는데 모든 카드사와 운전면허증, 신분증등 다 분실신고와 재발급 하는데 정말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개인정보에 워낙 민감하기 때문에 민증 잃어버렸을때에는 바로 분실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민증 분실신고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 하기



    먼저 이용하시는 검색창에 민원24 를 검색합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는 민증 분실신고 뿐만 아니라 여러 증명서 발급도 할 수 있어서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검색화면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혹은 주민등록증 이라고 입력한후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시고 난 후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신청버튼을 클릭하세요. 주민등록증 분실도 가능하지만 분실신고를 취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민증 분실신고를 위해서는 본인확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증명서 신청이나 발급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두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와 분실일, 분실신고 사유등을 입력하신 후에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민증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만약 분실신고후에 주민등록증을 다시 찾으셨다면 취소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분실신고는 주민센터가 쉬는 주말이나 공휴일, 혹은 늦은시간에  민증 잃어버렸을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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