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KTX 산천 좋은자리 좌석배치도




    최근들어 KTX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서울까지는 버스로는 2시간 40분이지만 KTX산천을 타면 1시간 30분이면 도착합니다. 물론 비용은 고속버스보다 비싸지만 1시간 이상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KTX산천을 타고 답니다. KTX를 자주 이용하다보니 좀 더 편안하게 갈 수 있는 좋은자리가 궁금했는데요.그래서 오늘 KTX 산천 좋은자리에 대해 알아볼께요.






    KTX 산천 좋은좌석 추천




    일반 KTX보다는 KTX산천이 앞 뒤 좌석공간이 여유있습니다. 약 6cm 정도 더 넓혔다고 합니다.  ktx산천은  1호차 ~8호차 까지 있습니다. 3호차는 특실이며 4호차는 비즈니스실과 유아동반을 할 수 있는 가족석이 있습니다. 만약11호차 18호차가 있다면 두 개의 산천열차를 이어둔거랍니다. 




    위 사진은 서울에서 부산으로가는 KTX 산천 좌석배치도 입니다. 1호차 부터 3호차 좌석 배치도를 보시면 좌석공간이 일반 KTX보다 확실히 여유있는것 같습니다. 대부분 공간이 넓기 때문에 어디든 명당 좌석이라고 생각됩니다. 



    넓은 좌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휠제어가 없을 경우에는 휠제어좌석이 있는 출입구 바로 앞 11A, 11C,11D 부분이 넓게 사용가능합니다. 그러나 출입구쪽 이기 때문에 취침등은 불편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4호자 같은 경우에는 4인가족이 앞 뒤로 구분되어 있으며 테이블도 있어서 4인가족이시라면 4호차를 예매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7호차와 8호차 사이에는 자판기가 없기 때문에 통로가 넓습니다. KTX산천은 특별한 명당 자리가 없을 정도로 대체적으로 좌석이 넓게 잘 되어 있습니다. 좌석 선택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실시간 좌석을 확인하신후에 예약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항상 중간쯤 창가쪽 좌석을 선택하는데요. 답답하지 않고 창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중간좌석을 선택합니다. 이상 KTX산천 좋은자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