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타임지가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녹차!! 녹차 효능을 알아보자~

     

     

     

    녹차를 마시면 피가 맑아지고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는데 좋다. 강력한 항산화력을 발휘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만들어 준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다. 녹차 효능 에 대하여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자 

     

     

     

    1.강력한 항암 효과

    녹차 효능 첫번째는 항암효과이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은 암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탁월하며 암의 세포증식을 효과 적으로 억제하여 암의 발생과 전이까지 예방한다. 특히 위암예방에 효과적이다. 대만의 식품산업개발연구소 연구팀이 다양한 음료를 이용해 헬리코박터균의 억제 효과를 분석했더니 일상적인 26가지 음료 중 녹차가 가장 큰 효과를 나타냈다고 한다. 녹차 때문에 속이 불편한 사람들은 체질상 녹차가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공복에 녹차를 마시기 때문이라고도 한다.

     

     

    2.염증과 세균 감염 억제

    위궤양이나 위 점막 출혈을 비롯하여 각종 부종을 억제 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헬리코박터, 장티푸스, 이질 등 전염성 세균이나 장 속의 세균들을 억제 하는 효과가 있다.

     

     

     

     

    3.혈당치 상승을 억제해 당뇨병 을 완화

    녹차에 함유된 다당체 성분이 인슐린 합성을 촉진하고, 카테킨 성분은 당질의 소화 흡수를 지연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포도당이 혈액으로 흡수되는 것이 늦어져 급격한 혈당치의 상승세를 억제 한다.

     

     

    4피부 미용

    녹차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활송사노를 제거해 줌으로써 피부에 탄력을 주고 노화를 늦추는 효능도 탁월하다.  레몬의 5배나 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가 거칠어지는것을 막고 탄력성을 주며 보습성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5.다이어트

    녹차 효능 중에서 여성들이라면 관심있는 다이어트 효능 이다. 지방은 위와 췌장의 지방분해효소에 의해 분해된 후 체내로 흡수되는데 녹차는 이 지방분해 효소들의 활성을 억제해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지 못하도록 막아준다. 녹차의 카테킨은 인슐린의 농도를 낮추고 과다 섭취된 당분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다. 녹차 를 운동하기 30분 전에 마신 후에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을 더 발리 없앨 수 있는 녹차 효능 을 볼 수 있다.

     

     

    6.피로회복과 숙취제거

    비타민, 카테킨 성분등이 간장의 분해 효소의 활동을 왕성하게 하여 혈액 중에 빨리 분해 되도록 도와 피로회복 및 숙취제거에 도움을 준다

     

     

     

     

    7.독소 배출

    녹차가 최악의 맹독성 물질로 알려져 있는 다이옥신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설을 촉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녹차의 식이 섬유와 클로로필 성분이 환경 호르몬인 다이옥신을 흡착하여 배출 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8.알코올과 담배의 해독.해소 작용

    술을 많이 마실 경우 녹차 를 함께 마시면 숙취가 해소된다. 카테킨과 비타민C, 아스파라긴산, 알라닌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알코올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또한 카테킨은 담배의 발암물질을 억제 하는 작용을 한다.

     

     

    9.충치 입 냄새 제거

    녹차 효능 에는 매일 2잔씩 마시면 충치가 예방되고 입냄새가 사라지는 녹차 효능 이 있다.녹차 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불소는 치아 표면을 코팅하여 산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해주며 카테킨 성분은 충치의 원인이 되는 물질으 활성을 억제해준다. 더불어 입냄새 제거, 치아 변색 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

     

     

     

     

     

    녹차 부작용 주의 사항

    1.공복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공복에 마시면 속 쓰림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2.카페인 민감도가 높은 경우 잠이 안 오거나 가슴이 두근거림, 안명홍조 등이 있을 수 있다. 그렇지만 체질 적인 문제이므로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없고, 녹차 카페인은 쉽게 체내로 배출된다.

    3. 녹차 는 이뇨작용이 강하다. 소변을 볼 때에 수분도 함께 빠져 나가므로 차를 마실 때는 수분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4. 우려내는 차수가 너무 많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급 잎 녹차의 경우 티백 녹차 보다 서서히 성분이 우러나기 때문에 두세 번까지는 충분히 좋은 맛과 성분을 음미 할 수 있다.

    5.너무 오래 우리지 않아야 한다. 옅게 우린 여러 잔이 몸에도 부담이 덜하다.

     

     

     

     

     

    올바른 녹차 음용법

    찻물으 온도는 끓는 물을 70도 내외로 식혀 따끈한 물에 우리는 것이 좋다. 티백 녹차는 20~30초 이내로 담갔다 꺼내는

    것이 좋다. 잎차는 2~3분 동안 연한 노란빛을 띨 정도로 우리는 것이 적당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