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과 나이 



    환경변화와 면역력을 약해지면서 대상포진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연령대별 진료윈원은 50대가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 60대, 40대 순으로 나타났다. 과거에는 면역력이 저하된 60세 이상이 주로 발병 하였으나 최근에는 스트레스와 과로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중장년층에서 급증하고 있다. 



    대상포진은 감기몸살, 근육통, 바늘로 찌르는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띠모양의 발진과 수포가 뒤어 나타난다. 대상포진은 조기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 합병증인 신경통으로 발전돼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통증을 남 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에 대하여 알아보자.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을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강화가 도움이 된다. 가장 효과 있는 대상포진 예방법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이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주사를 맞더라도 100% 예방 되지는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접종을 통해 50~70%까지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으며 재접종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더라도 대상포진에 걸리 수 있지만 예방접종을 맞은 경우 대상포진에 걸리면 백신을 맞지 않았을 때보다 통증이 절반 수준인 것으로 보고된다. 





    건강한 20,30대는 수주 내에 치료가 가능하지만, 50대 이상부터는 50% 이상의 확률로 극심한 만성 신경통이 후유증으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되기 시작하는 50대 이상부터 예방접종을 권한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국가의 무료 예방접종 대상에서 제외돼 있다. 그래서 환자가 모든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데 예방접종 비용이 10~20만원에 육박하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부담될 수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 통용되는 백신은 50세 이사아에게 접종후 10년동안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을 절반 가까이 줄여주기 때문에 예방접종 가격이 비싸더라도 예방접종을 적극 추천한다. 


    2017/03/13 - [건강정보] -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