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만병통치약으로 불린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여러 건강프로에 소개되어 요즘 각광받고 있는 달맞이꽃 종자유!달맞이꽃 은 늦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노란색의 꽃이 핀다. 옛날에는 유럽에서 왕의 만병통치약 으로 불릴만큼 귀하게 여겨졌고, 미국의 인디언들은 달맞이꽃의 종자기름을 짜내 민간요법으로 사용했으며, 현재 영국 정부에서는 달맞이꽃종자유를 국민보건의약품으로 간주 하고 있다. 만병통치약 으로 불린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에 관하여 알아보자.

     

     

     

    달맞이꽃 종자유 는 웰빙기름을 각광받고 있다. 달맞이꽃 종자유 는 달맞이씨기름, 달맞이씨오일, 달맞이오일 등으로 일컫는다. 달맞이꽃의 씨앗에서 추출한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미용, 성인병,아토피 등 여러 즈상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자.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중에서 대표적인 효능은 아토피 피부에 좋다고 한다. 달맞이꽃에 함유되어 있는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아토피에 도움이 된다.서울대병원에서는 의사를 대상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전문강좌에서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건강보조식품으로 유일하게 달맞이유오일를 A등급으로 선정했다고 한다. 일반 정상인 사람에 비해 아토피 환자는 감마리놀렌산이 부족하다고 했으며 대한 아토피피부염학회에서도 감마리놀렌산을 치료에 사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여성호르몬 조절을 통해 갱년기, 장애, 골다공증 및 여성들의 생리통 경감 및 생리불순 개선, 감마리놀렌산은 호르몬의 변화를 안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여성호르몬 균형의 조절을 통해 갱년기 장애, 생리불순, 생리통, 골다공증 등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된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중 탁월하다고 알려진 피부개선이다. 달맞이꽃 종자유 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렌닉산은 피부 세포로 흡수되어서 , 피부노화와 건조를 방지하면서 피부에 영향과 활력을 공급해준다. 건선피부, 아토피성피부, 습진, 알러지 등 피부염 개선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중에는 관절염에 좋다고 소개된 적이 있다. 달맞이꽃씨에는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딘이라는 물질을 조절해서 염즐을 줄여준다고 한다. 이로 인해 관절염과 같은 염증질환에 좋다고 한다.

     

     

     

     

    달맞이꽃 종자유를 장기 섭취할 경우 고지혈증 환자의 콜레스테롤수치가 저하되며, 특히 유익한 HDL콜레스테롤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몸에 해로운 LDL콜레스테롤의 저하에만 작용해서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달맞이꽃은 인체의 프로스타 글라딘이 생성되는 것을 촉진시켜서 노화를 예방해주고 면역체를 강화 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에 좋다고 한다. 또한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의 수준을 낮추어 주어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이밖에도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에는 기관지, 천식환자나 비염 등 알레르기에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임신, 임신시 태아발달에 도움이 되며, 임신성 고혈압 예방효과도 있다고 한다. 유방암 예방 및 유방통증에 좋은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