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화분의 효능,화분 먹는방법


    스태미나라는 말은 라틴어로 꽃가루 화분을 의미하는 말에서 유래된 말이다. 화분은 벌이 모아오는 꽃가루를 화분이라고 한다. 

    꿀벌은 화분에 의하여 생명을 유지하고 있으며, 꿀과 로열젤리도 화분에 의하여 생성된다. 화분은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거의 함유하고 있어서 완전 식품에 가깝다고 한다. 코카사스 산맥의 아브하쟈 공하국은 세계최고의 장수촌이며 최고장수자는 170세라고 한다. 이곳의 장수 비결은 화분이라고 한다. 

     


    화분은 단백질을 19.7~33.3%나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또한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 인 등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1cc의 벌꿀 속에 화분의 입자는 2천에서 60만개로 200여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인체에 필요한 16종의 미네랄 중 12종이 함유되어 있다. 화분의 효능과 화분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화분의 효능





    콜레스테롤 제거

    화분의 효능 중에는 콜레스테롤 제거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화분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다. 또한 나쁜 콜렛테롤인 LDL수치는 내려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 몸속의 지방성분인 트리클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주면서 지방은 제거해준다. 





    암 예방

    화분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화분속에는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세포를 파괴하는 작용을 막고 독소물질을 제거하여 암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은 한다. 




    빈혈예방

    화분의 효능으로 빈혈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적혈구와 백혈구의 성장을 도와 우리 몸속에 산소를 이동시키는 헤모글로빈형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빈혈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식품이다. 








    면역력 강화

    화분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물질이 벌꿀에 비해 약 400배 가량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가오항에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

    화분의 효능에는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비타민B와 단백질,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력을 증강시켜 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피부건강

    최근 연구에 따르면 화분에는 항노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습진, 여드름, 기저귀로 인한 피부염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화분의 풍부한 영양소가 피부를 자양시켜 주고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화분 먹는방법

    화분먹는 방법에는 열을 가하지 않고 먹는 것이 제일 좋다. 열을 가하면 비타민C 같은 성분들이 파괴되기 때문에 되도록 화분 자체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루에 약 1~2티스푼정도 녹여드시거나 씹어 드시면 좋다. 또한 꿀과 함께 타서 드셔도 좋으며 우유나 요거트 등 유제품에 함께 섞어서 드셔도 좋다.







    화분 부작용

    화분 부작용으로는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섭취시 메스꺼림이나 설사, 위경련 등의 증상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