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카카오닙스 하루 섭취량과 효능


    최근 건강식품중에서 주목받고 있는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 원두를 이용해 발효 건조 과정을 거쳐 껍질을 분리하고 잘게 부수어 만들어 놓은 것이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렛 등과 달리 합석착향료, 착색료, 설탕등이 없기 때문에 카카오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효능은 배가된다. 최근에는 카카오가 다이어트와 심혈관질환및 항산화 효능까지 알려지면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세계3대 항산화 푸드로 알려진 카카오닙스 하루 섭취량과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자.



    카카오닙스 효능





    노화예방

    카카오닙스에 원재료인 카카오는 아로니아, 강화과 함게 세계 3대 항산화 푸드로 알려져 있다.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녹차보다 약 60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노화예방에 효과적이다. 




    스트레스 해소,우울증예방

    카카오닙스 효능에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카카오닙스에는 우울증 치료에도 쓰인다는 페날에틸아민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울증을 예방하며 기분전환및 스트레스 해소에 효능이 있다. 





    혈관질환

    카카오닙스에는 중성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등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 






    다이어트

    카카오닙스는에는 레몬의 약 52배에 해당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칼로리도 매우 낮은편이다. 또한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이 풍부해 제지방을 분해하고 내장지방이 만들어지는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변비개선

    카카오닙스 효능에는 변기개선에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카카오닙스는 장의 연동을 활발하게 해서 장 배출을 도와주기때문에 변비 예방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 




    카카오닙스 하루 섭취량 



    우리나라 성인의 카페인 일일 섭취 권고량은 400mg 이다. 다른 식품 섭취를 고려했을때, 카카오닙스의 하루 섭취량은 티스푼으로 하루 2~3 스푼 정도이며 4g 섭취하는 것이 좋다. 카카오닙스는 생으로 씹어 먹을 수도있으나 쓴맛이 싫을 경우 요거트나 우유에 섞어 먹거나 시리얼과 섞어 먹을수도 있다. 특히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2배 이상 증가한다고 한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