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여자 소음인 특징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남자 소음인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우리나라 여성 중 상당수가 차지하고 있는 여자 소음인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상체질의 판단은 외형, 성격, 몸의 기능적차이 등을 따져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하지만 외모나 얼굴형으로도 어느정도 구분이 가능합니다. 여자 소음인 특징, 회형, 성격, 체질, 소음인에게 좋은음식등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소음인 특징 정리 


    <출처:한국한의학 연구원>



    여자 소음인 외형 

    여자 소음인의 외형적인 모습은 상체는 가늘고 하체가 굵은 체형이 많으며 대다수가 마른 체형입니다. 여자 소음인은 달갈형의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가슴이 작은 편입니다. 



    보통 키는 작은편이며 연약한 여자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가슴보다 엉덩이, 골반 부위가 더 발달되고 피부는 하얀편입니다. 




    여자 소음인 성격

    여자 소음인 성격은 내성적이며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활동하는 것보다 집에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여성적이며 감성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매사에 신중하고 침착한 편이며 소심한 성격이지만 강단이 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입니다. 




    여자 소음인 체질

    여자 소음인 체질은 냉장고형 으로 따뜻한 기운이 약해  쉽게 몸이 차가워지기 쉽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특히 두통을 동반한 소화불량과 수족냉증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소음인 여자는 먹어도 살이 잘 안찌는 체질이 많으며 소화 흡수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장이 약한 경우가 있습니다. 소음인은 땀을 많이 흘리지 않는 가벼운 운동이 좋으며, 몸의 체온 유지에 주의해야 합니다. 




    여자 소음인에게 좋은음식

    여자 소음인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이 좋으며 닭고기, 소고기, 귤, 사과, 복숭아, 전복, 두부, 콩, 율무, 양배추, 시금치, 미나리 등이 소음인에게 좋습니다. 




    피해야할 음식은 냉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수박, 냉면, 돼지고기, 보리밥등은 소음인에게 좋지 않습니다. 이상 여자 소양인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