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구충제 복용시기 복용법 정리 

    봄이 되면 구충제를 복용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봄과 가을에 구충제를 복용하고 있지만 주위에서는 복용하시지 않은 분들도 많은듯 합니다.  과연 구충제 안먹으면 어떻게 될지.그리고 구충제 복용시기와 복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충제 복용시기 복용법 알아보기 


    우리나라 1960~1970년대에는 기생충 왕국이라 불릴 정도로 국민의 60~70%정도가 기생충에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1년에 구충제를 2번 복용하는것이 당연하게 생각이 되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인분 비료를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기생충 감염률이 높아 구충제를 복용해야 했지만 현재는 화학 비료 사용이 많아지면서 기생충 감염 확률이 낮아졌기 때문에는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기생충이 많은 나라에 있다면 구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지만 우니라나의 경우는 '필수'는 아니다라고 하는 분들도 있으며 정기적으로 복용해야 한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2012년 기준 기생충 감염률은 2.6%로 라고 합니다. 



    기생충 감염률이 낮기 하지만 해외 여행에 따른 외부감염과 중국산 김치, 유기농, 친환경식품, 날 음식등 우리가 먹는 음식들이 달라졌기 때문에 먹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반려동물과 접촉이 많은 분들과 어린아이들의 경우 기생충에 감염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좋습니다. 



    구충제 복용시기 

    구충제 복용시기는 봄과 가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봄, 가을에는 기생충 감염률이 높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봄에는 기생충이 산란과 활동이 증가하며 가을에는 여름에 날 음식과 과일, 채소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기생충 감염 위험이 높아져 봄 가을에 복용하는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충제 복용법

    구충제 복용법은 1년에 1~2회 식사와 상관없이 복용합니다. 임산부나 혹은 수유중인 경우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간질환자인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