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긱블 문제적 남자 출연 

    13일 방송되는 '문제적 남자'에 긱블이 출연해 카이스트 출신 이장원과 숨막히는 신경전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긱블에 대하여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긱블 문제적 남자 알아보기 



    긱블은 포스텍을 다니는 두 학생이 설립한 회사로,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아이템을 만드는 영상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긱블은 올해 포보스지가 발표한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에 선정되었으며 촉망 받는 크리에이터 회사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긱블은 지난해 1월 '과학, 공학도 놀이가 될 수 있다'는 확신으로 창업했으며 과학과 공학에 사람들이 즐겁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콘테츠를 선보여 아이디어와 가치를 인정받아 네이버 등으로부터 총8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긱블은 '괴짜, 공부벌레(Geek)들이 모이면 뭐든지 할 수 있다(able)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긱블'의 대표 박찬후는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3년이며 , 공동 창업자인 김현성 이사는 같은 대학 전기전자공학과 3년이라고 합니다. 






    '긱블'은 영화 속 소품이나 게임에 등장하는 아이템을 실제로 제작, 구현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등에 올리고 있으며 유튜브 구독자는 현재 약9만명 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긱불은 영상 하나 제작을 위해 평균2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들어가는 비용도 평균 80만원 수준이며 '비모 가방 '같은 경우에는 150만원 가까이 들었다고 합니다. 






    한편 '문제적 남자'에 출연하는 긱블과 뇌섹남들은 1시간 안에 재료를 구해 나만의 과학아이템을 만드는 대결을 펼쳤다고 하는데요. 특히 박경은 어디서도 본 적은 아이템을 만들어 웃음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