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핸드폰 구글계정 삭제 



    안드로이드 핸드폰 사용시 Google 계정이 필요한데요. 부득이하게 구글계정을 여러개 가지고 있거나 혹은 다른 사람이 나에 핸드폰에 구글 계정을 로그인을 하면 로그인이 계속 유지가 되면서 알림이 뜨면서 불편합니다. 저도 이번에 저희 조카가 게임때문에 제 핸드폰에 로그인을 하면서 알림이 '계정작업필요' 알림이 울리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시간에 핸드폰 구글계정 삭제 변경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구글계정 삭제 



    구글계정 삭제는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조금 다를수 있으며 기종, 시스템 버전에 따라서 설정 접근방법과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휴대폰설정-일반-계정-Google-계정선택-메뉴3단버튼 선택-계정삭제 입니다. 



    먼저 핸드폰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 보시면 계정및 동기화, 혹은 계정, 동기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필자의 스마트폰의 LG 입니다. 


    계정및 동기화에서 Google를 선택합니다. 


    화면을 보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구글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필자의 경우에는 현재 3개의 구글계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 하고 싶은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 선택하신후 상단 우측에 있는 3단 버튼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를 선택하시면 지금 동기화, 계정 삭제 메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계정삭제를 선택해주세요. 



    계정을 삭제하면 계정에 저장된 메시지, 연락처 등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 삭제를 선택하시면 핸드폰 구글계정 삭제가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쉽게 계정 삭제를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상 핸드폰 구글계정 삭제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